생활 상식

스트레스(STRESS) 해소하는 방법

나는 부유한 리치테디! 2024. 10. 31. 23:38
반응형

대부분의 내 나이 또래는 직장인이 대부분일 것이다. 대부분의 직장인이 그렇듯이 하루 24시간 중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고 있다. 내 가족보다 회사의 동료들과 보내는 시간이 훨씬 많다. 그렇다보니 위, 아래에서 압박을 받고 있는 애매한 중간관리자로서 그 스트레스 강도는 엄청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누구인가! 대한민국의 강인한 K-직장인이 아니겠는가. 온몸으로 그 스트레스를 온전하게 받을 필요는 없다. 왜냐면, 우리는 소중하고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존재이니까..

 

지금부터 나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가볍거나 격렬한 운동하기

    회사에서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주변에 짧은 산책이 효과적이다.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가끔 기분을 전환하는데 매우 많은 도움이 된다. 가끔 점심 식사 후 사내 체육시설에서 배드민턴이나 탁구 등 과격한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고나면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 건전한 취미 활동하기

    업무 이외의 시간에 취미활동을 적극 권장한다. 취미활동을 즐기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나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다. 나는 주로 정적인 취미활동인 독서를 좋아한다. 가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따라 부르기도 하고, 아주 슬픈 영화를 보며 눈물을 흘리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

 

3.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먹기

    K-직장인이라면 카페인이나 당분 섭취는 불가피하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이유로 당이 땡긴다는 이유로 카페인이나 과한 당분 섭취는 금물이다. 균형 잡힌 건강한 식사나 몸에 좋은 맛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4. 가족 또는 동료와의 대화

    역시 회사에서 힘들거나 스트레스 받는 순간에 내 얘기를 들어주며 맞장구 쳐주는 동료가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힘든 상황을 공유하면서 내 상황에 대해 하소연을 하면서 마음의 짐을 내려놓을 수 있다. 그리고 동료와의 대화를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도움도 받을 수 있으면 그거야말로 1석 2조 아닌가.

 

5. 자연에서 시간 보내기

    푸른 나무가 가득한 숲속을 거닐다보면 신체는 물론 정신적으로 아주 큰 도움이 된다. 산이 아니라도 공원도 좋고 바다와 강도 좋다. 자연 속에서 산책하거나 자연을 느껴보시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