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분야

단양 패러글라이딩(paragliding) 체험비용 가격 예약방법

나는 부유한 리치테디! 2024. 10. 6. 04:23

"하늘을 날고 싶다"라는 목표는 버킷리스트라고 하기엔 너무 거창한가.

 

항공기 조종사 면장 취득해서 솔로 비행 해보기.. 패러글라이딩 혼자 타보기..

무선 모형 비행기 설계해서 비행까지 성공하기.. 등등

항공우주공학 전공자답게 하늘과 우주와 밀접한 분야는

그 어떤 것이라도 나에겐 아주 큰 관심거리다.

 

학부 졸업 이후 신입사원 시절에는는 경량항공기(LSA, Light Sport Aircraft : 자체 중량이 115kg 초과, 최대 이륙 중량 600kg 이하인 2인승 항공기) 면장 취득을 하려고 했는데, 그 당시 신입사원으로서는 상당히 비싼 면장 취득 비용과

바쁘다는 핑계(아마도 논다고 바빴지)로 흐지부지되었던 아픈 기억이 있다.

역시 생각하면 바로 행동에 옮기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된다.

 

얼마 전에 단양 여행을 다녀왔다.

단양하면 '단양 8경'도 유명하지만, 단양하면 "패러글라이딩"의 성지이기도 하다.

고속도로나 자동차 운전할 때 다른 사람이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것만 봐왔지만,

내가 직접 패러글라이딩을 타보리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다.


단양에는 많은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있지만, 내가 예약한 곳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조성된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전용 이륙장, 착륙장을 보유하고 있고 1박 2일, 생방송 투데이, 술도녀 등 많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촬영할 정도로 아주 유명한 곳이었다. 그 곳은 바로... "단양 패러마을 패러글라이딩" (내돈내산 체험 후기이며, 너무 만족한 곳이라 소개합니다)

기본비행 외에도 아트코스, VIP비행, 프로포즈비행, 소백한하늘여행, 애견비행 여러 상품들이 있으나, 나는 패러글라이딩 첫 도전이었고 가장 기본적인 "기본비행" 상품을 선택하여 전날에 전화 예약을 했다. 여러분들도 각자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되겠다. 전화로 예약하면 할인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비용 별도임, 비행 전체촬영 22,000원, 2~3분 촬영 11,000원)

나는 비행 전체 녹화까지는 필요없어서 2~3분 촬영 신청했는데, 운이 좋으면 조종사분께서 전체촬영해주신다는건 비밀^^

 

* 패러글라이딩(paragliding)은 낙하산과 글라이더의 장점을 합하여 만들어 낸 항공 스포츠로 별도의 동력 장치 없이 패러글라이더를 타고 활당하는 레포츠이다. 등산을 한 후에 신속한 하산을 위해 프랑스의 J.M.부아뱅이 1984년 고공강하용 패러슈트로 산에서 이륙한 것이 그 시작이다. 

단양 페러글라이딩 이륙장에서 기다리고 있다

 

드디어 첫 패러글라이딩 타기에 도전을 했고, 성공적인 착륙까지 무사히 마쳤다. 처음 이륙하기 전에 달릴 때가 가장 설레이고 떨리는 순간이었다. 이윽고, 나의 두 다리는 지면에서 떨어졌고, 어느 새 내 몸은 상공 500m에서 유유히 비행을 하고 있었다. 이륙하기 전 그 떨림은 온데간데 사라지고 아래에서 내려다 본 풍경은 정말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로 환상적이었다. 약 6~8분 정도 비행 후에 지정된 장소에 안전하게 착륙을 했다.

 

패러글라이딩은 아주 위험한 익스트림 스포츠라고 알려져있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더 도전해보고 싶다.

 

■ 깨알 상식 

항공 전공자로서 패러글라이딩의 구조와 원리에 대해서 간단하게 짚어보고자 한다. 패러글라이더는 초경량 항공기로 분류되는 비행기의 일종이다. 낙하산의 형상으로 옆으로 길게 타원형으로 만들어져 비행기의 날개처럼 양력이 발생할 수 있도록 만든 구조다. 보통 항공기의 날개에는 뼈대가 있지만, 뼈대가 없는 천조각이 날개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기체(canopy)의 독특한 구조 때문이다. 캐노피의 앞부분에 공기 흡입구(Air in Take Hole)이 뚫려 공기가 들어갈 수 있게 열린 구조를 하고 있고 뒷부분은 막혀 있다. 하늘에 떠오르기 위해서는 바람을 안고 앞으로 뛰어 나가야하는데 이 때 기체안에 들어 온 공기는 캐노피를 부풀리게 되어 날개 모양을 형성하게 되고 양력을 발생한다. 캐노피 아래에는 20~50여개의 산줄(Suspend Line)이 체중을 고루 분산시켜 여러개의 가닥(Riser)으로 묶여 하네스에 부착이 되고, 비행자는 하네스에 편히 앉아 하늘여행을 할 수 있는 것이다.

패러글라이더의 구조 및 명칭

'전공 분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로 보는 비행기 상식 사전  (2) 2024.09.29
항공사진공모전 도전기  (0) 202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