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수유전통시장, 구들리 카페 나들이

나는 부유한 리치테디! 2024. 9. 25. 06:41

주말 전에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린 후, 이제 정말 완연한 가을 날씨가 되었다.

나들이를 하지 않으면 왠지 손해보는 듯한 날씨..

 

추석 명절이라고 회사에서 준 전통시장상품권도 사용할 겸,

시장 구경도 하면서, 맛있는 음식도 마음껏 먹을 겸,

날씨도 너무 좋아서 집에서 조금 떨어진 '수유전통시장'에 다녀왔다.

 

수유전통시장은 서울의 5대 전통시장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처음으로 방문한 곳인데 역시 서울 5대 전통시장 중 한 곳이라 그런지

규모가 엄청 크고, 다양한 물건과 다양한 식당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다. (다음에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맘에 드는 곳이다)

 

수유전통시장 정문
수유전통시장에서 떡볶이 맛집이라고 알려진 '인아네분식'

 

수유전통시장에 가기 전에 시장 내의 맛집을 알아봤고,

떡볶이 맛집으로 알려진 '인아네분식'에 가보았다.

많은 연예인들과 체조선수 여서정 선수도 다녀갔던 곳이었다.

개인적으로 떡볶이보다는 '호박죽'이 너무 맛있는 곳이었다.

역시 개그우먼 민경님도 얼마전에 다녀가셨구나!!

 

수유시장 이야기! 수유시장은 매우 넓고, 다양한 구경거리와 음식이 있는 곳이다.

 

특이한 국밥집이라 사진에 담아보았다.

 

그리고, 수유전통시장 구경 후에 디저트 먹으러 찾아간 신상 카페 '구들리'
구들리라떼와 배스무디, 그리고 소금빵

 

신상카페라고 해서 찾아간 수유 구들리(goodly).

'구들리라떼'는 호두베이스의 라떼라 호불호가 있을 듯하다.

(개인적으론 내 취향은 아니었다)

'배스무디'는 탱크보이를 갈아넣은 듯한 느낌.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인 듯 하고 신상카페답게 분위기는 좋았으나,

재방문 의사는 없을 듯 하다.

(사실 지하철역에 내려서 카페까지 걸어가서 힘들었던 이유였을까..)

 

요즘 너무 좋은 날씨, 서울의 전통시장과 신상카페 나들이 한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